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

독감주사 가격 예방접종 시기 보건소는?

by 와이파파 2017. 11. 2.
반응형

독감주사 가격 예방접종 시기 보건소는?

지난주 목요일 드뎌 독감 주사를 맞았습니다. 크게 필요성을 못느꼈지만 독감 예방접종 시기가 중요하기 때문에 10월이 가기전에 서둘러야했는데요. 저희가 이용했던 병원에서 독감주사 가격은 1인당 2만원이었고 6살 딸과 함께 2명이서 4만원이 들었는데요. 




일단 정보를 드리자면 네이버나 다음 등의 우리동네 카페에 가입해서 독감 예방 주사 가격이 가장 산 곳을 조회하면 정보가 많이들 공유가 되더군요. 저희 역시 카페를 통해 정보를 얻어서 정말 저렴한 가격에 독감 주사를 맞을 수 있었습니다.



01

02

03

 

 

 

독감예방접종 시기는?

병원에서 예방접종하는 시기를 놓치면 백신이 없거나 사람들이 많아 제때 제대로 맞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죠. 물론 너무 일찍 맞는 것도 독감 유행시기에 맞지 않아 좋지 않지만요.




독감은 일반적으로 완전한 겨울로 들어선 12월 부터 다음해인 5월까지 크게 유행합니다.

그런데 한번 맞은 주사는 2주를 지나 30일까량이 지나야만 백신에 대한 항체가 우리몸에 생성됩니다. 위 시기를 조율하면 독감 에방접종 최고의 시기는 바로 10월 20일 경부터 11월 초중반 정도가 된다는 얘기입니다.


 

 

병원에서는 2만원부터 4만원까지 비싼 가격에 맞아야하지만 보건소에서는 2번의 각각 다른 독감 예방접종 시기와 그 대상에 있어 차별을 두고 있는데요.


9월 26일부터는 만 75세 이상의 노인과 6개월~59개월까지 영유아를 대상으로 합니다.

10월 12일부터는 나이 만 65세 이상의 노인부터 보건소 무료 접족 대상자가 되니 참고하세요.~




독감 예방주사 효과는 어느정도 이어질까요? 한번 맞으면 그 효과는 6개월 가량 지속된답니다. 겨울과 봄까지 효과가 있는데요. 해마다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는 독감 바이러스가 있고 백신의 성분도 달라지니 최적의 시기를 찾아 꼭 예방접종을 해야합니다.


01

02

03

 

 

 

독감 예방접종은 누가 맞아야하나요?

개인적으로 독감이 폐렴까지 전이된 적이 있어 정말 무서웠던 기억이 있는데 건장한 젊은층에게도 예외는 있을 수 없으니 아래를 참고해보시기 바래요.



1. 태어난지 6개월부터 59개월 이상된 영유아

2. 50개월 이상 된 어린이들과 청소년들



3. 앞으로 임신 계획을 하고 있거나 임신한 임산부들

(임산부들은 대부분 감기에 걸려도 약을 먹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죠. 그런데 독감은 경우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폐렴이나 기타 다른 병으로 전이되거나 심지어 사망할 수도 있으므로 예방접종을 꼭 받아야합니다.)


4. 나이 65세 이상 노인들



 

 

독감에 걸리면 알다시피 '타미플루' 처방을 받게 됩니다. 타미플루는 독감 바이러스에 노출된지 약 2틀이내에 복용하여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즉 38도 이상의 고열과 함께 급격한 피로감이 느껴진다면 바로 병원으로 달려가야합니다.



01

02

03

04

 

 

 

 

한편 타미플루 처방을 받고 증세가 호전되었다고 해도 24시간 정도는 바깥 외출을 금지하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증세가 좋아지긴 했지만 독감 바이러스가 배출되려면 이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심한 경우 사망까지도 할 수 있는 독감, 보건소 무료접종 대상인지 확인하시고 아니라면 백신이 동나기 전에 가까운 병원에서 예방접종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