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

심근경색 김주혁 빈소 사망원인?

by 와이파파 2017. 10. 31.
반응형

김주혁 사망원인이 과연 심근경색이었을까?

배우 김주혁의 안타까운 사망 소식에 연예계의 애도물결과 동시에 일반 시민들조차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김주혁 사망원인이 심근경색이었을 가능성에 촛점이 맞춰지고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에서는 김주혁 빈소 소식도 함께 알아봅니다.




심근경색 어떤 병이길래 배우 김주혁을 죽음에 이르게 했을까요? 사고 현장을 목격한 사람들은 블랙박스 영상을 제보하는 가하면 직접적인 피해 당사자였던 "블랙 그랜쳐 차량" 운전자도 당시 김주혁의 심근경색을 의심할만한 증언들을 쏟아내고 있는데요.


우선 블랙박스 영상을 먼저 확인해봅니다.




김주혁이 타고 있었던 차는 '검은색 벤츠 쥐바겐'이었는데요. 복잡하지 않아 보이는 도로에 갑자기 차선을 바꾼 김주혁 차가 앞서 운전 중이던 검은색의 그랜쳐 차량의 오른쪽인 운전자석 옆쪽을 강하지 않게 한번 부딧힌 후 이내 급작스럽게 커브를 돌아 관광버스인 듯 보이는 노란색의 대형버스를 앞질러 오른쪽 아파트 인근으로 들어가는 모습이 보입니다.(김주혁 블랙박스 동영상은 하단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 영상 이후 더더욱 김주혁의 사망원인이 심근경색이라는 생각이 강하는 들게 됩니다.

사고현장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봤을 그랜쳐 차량 운전자는 김주혁이 '가슴을 핸들쪽에 기댔고 양손은 강하게 차 핸들을 쥐고 있었으며 괴로운 얼굴표정이이었다'~라고 하였고 김주혁이 가장 먼저 실려갔던 건국대학교 병원 담당 의사 역시 김주혁이 심근경색을 일으켜 교통사고가 발생해 죽음에 이른것으로 보인다는 의사의 소견서까지 제출되었다고 합니다.



01

02

03

 

 

 

하지만 심근경색을 일으켰을 것이라는 추측일 뿐 아직까지 밝혀진 것이 없기 때문에 경찰은 김주혁 시신을 부검할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부검을 하면 과연 사인이 제대로 밝혀지긴 하는 걸까요?


심근경색 어떤 병이길래?

김주혁의 사례를 보더라도 참으로 무서운 병입니다. 특히 손쓸 방법 조차 없게 만드는 돌연사를 일으키는 원인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었는데요.



01

02

03

04

 

 

 

 

사람의 몸에서 제대로 된 혈액의 공급의 중요성이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내외부 또는 가족력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심장에 제대로 공급되어야할 혈액이 좁아지고 막힌 혈관 때문에 심장까지 가지 못해 괴사되게 만드는 무서운 병이 바로 심근경색입니다.


01

02

03

04

 

 

 

 

김주혁이 운전 도중 심근경색을 일으켰고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그랜져 차량을 먼저 들이받고 2차 사고까지 겪었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목격자 진술에 의하면 김주혁은 가슴 통증을 느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가장 첫번째 통증으로 심장을 중심으로 한 부위가 가장 아파오며 잠깐이 아니라 몇분간 계속된다면 병원 응급실을 찾는게 좋답니다.



 

 

흔히들 인간이 느낄 수 있는 고통을 얘기할 때 아이를 낳은 고통을 예로 드는데 심근경색의 경우 사람이 느낄 수 있는 최고 고통을 느끼게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무서운 것은 바로 '돌연사' 입니다. 심근경색을 느끼면 약 30%는 그 자리에서 죽게되고 50% 이상의 환자들이 응급실에 도착하기 전에 사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위에서 살짝 언급했듯 다양한 이유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데요. 가족력을 비롯해 흡연이나 비만 또는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평소 담배를 끊고 술을 줄이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늦가을에서 겨울로 바뀌어 갑자기 추워지는 날씨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게 되면 심장에도 무리를 줄 수 있는데요. 밤낮이 바뀌어 촬영을 감행해야하는 배우 김주혁에게 날씨 역시 어느정도 영향을 미치지 않았을까? 추측해보게 됩니다.


01

02

03

04

 

 

 

 

심근경색 통증은 가슴을 쥐어짜는 고통을 수반하면서 목부터 어깨 그리고 팔로 이어지면서 근육이 뼈근해 온다거나 답답하고 절인 느낌과 동시에 식은땀까지 난다면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때로는 구역질도 수반할 수 있구요.



01

02

03

 

 

 

심근경색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체력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운동을 통해서 비만이 되지 않도록 조심하고 고기를 덜 먹고 음식을 짜게 먹는 것도 금물이랍니다.

여기에 주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해 혈압이나 혈당을 체크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요즘은 응급처치에서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있는데요.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면 곧바로 119에 전화를 걸어 응급실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심근경색은 일어난지 여섯시간이내 제대로 응급처치를 받는다면 심장이 괴사되는 것을 멈출 수 있답니다.


01

02

03

04

 

 

 

 

김주혁 교통사고 전말은?

45살의 나이로 안타깝게 생을 마감한 배우 김주혁, 바로 어제였습니다. 10월 30일 4시 27분

자신의 차 검은색의 벤취 쥐바겐을 직접 운전하며 서울 삼성동 사거리를 달리고 있다가 바로 옆 차선에서 먼저 달리고 있던 검은색 그랜쳐 차량의 오른쪽 운전자 동승석을 살짝 치고 곧바로 오른쪽 차선의 역시 먼저 달리고 있는 노란색 관광버스를 앞질러 인도쪽으로 직행했습니다. 이후 아파트 앞에 설치된 벽을 박은 후 계단 밑으로 굴러떨어지는 대형 교통사고를 당했는데요.




사람이 다니는 인도에는 김주혁이 차 진행 속도를 멈추고자 밝았던 급브레이크 마크가 진하게 남겨져 있다고 합니다. 아무도 다친 사람이 없이 오직 김주혁 사망하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큰 사고가 일어나지 않았었다면 어쩌면 살수도 있었을 배우 김주혁.. 너무나 안타깝네요.


<김주혁 사고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해보면 김주혁이 타고 있는 차가 검은색 그랜져 차량 운전자석 바로 옆쪽을 들이받고 먼저 달려가던 관광버스를 앞질러 인근 아파트로 사라지는 모습이 포착됩니다.



01

02

03

04

 

 

 

 

사고가 난 후 김주혁 차에서 연기가 올라오는 모습이 포착되었다고 하고요. 119가 김주혁을 살리고자 애썼으나 두번을 박고 계단 밑으로 떨어지는 등의 사고로 차가 찌그러져 김주혁을 꺼내는데 상당히 어려웠다고 합니다.


 

 

구조을 했을땐 이미 호흡도 없었고 맥박도 뛰지 않았다고 하며, 응급실에서 여러번의 심폐소생술을 거쳤지만 결국 사고가 발생한지 약 2시간만에 의사로 부터 사망이라는 안타까운 판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01

02

03

 

 

 

위에서 언급했듯 김주혁의 사망원인에 대해서는 심근경색을 가장 크게 꼽고 있으나 경찰이 시신 부검을 의뢰한 만큼 앞으로도 관련 뉴스가 계속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김주혁 빈소는 부검 이후 서울 아산병원에 장례식장이 차려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

댓글